스포츠

한국 나이지리아 축구 중계.2019프랑스 여자월드컵 인터넷 방송

써니영 2019. 6. 12. 13:45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한국 vs 나이지리아 중계

 


6월 12일 오후 10시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나이지리아와 조별리그 2차전을 갖게 됩니다. 지난 8일 개막전에서 한국은 개최국 프랑스에 0-4로 패했는데요.나이지리아는 노르웨이에 0-3으로 패하며 한국과 맞붙게 되었습니다.양팀을 발판삼아 올라가야 하는 입장으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2차전은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중계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2차전은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사상 첫A매치인데요,나이지리아의 FIFA랭킹은 38위로 14위인 한국보다 낮지만 '바르셀로나 에이스' 아시사트 오쇼알라 등 스페인,프랑스,북유럽 등 해외리그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센터백 오노메 에비는 이번이 5번째 월드컵 출전인데요.아프리카 특유의 스피드와 유연성을 갖춘 나이지리아는 1991년 1회 대회부터 단 한번도 빼놓지 않고 8회 연속 아프리카 대표로 월드컵에 나선 관록의 팀입니다. 1999년 아프리카팀으로는 유일하게 8강 무대를 밟았고, 나머지 대회에서는 모두 조별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아프리카여자네이션스컵에서 13번중 11번의 우승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덕여 감독은 이번 나이지리아전을 앞두고 "막연하게 이길 수 있다, 라고 하는 건 위험한 생각"이라며 모든 면에서 잘 준비해야한다고 당부를 전했는데요.


한국은 프랑스전에서 주장 조소현의 파트너로 좀 더 수비적인 이이영주를 택했지만 빌드업과 과정에서 다소 불안감을 자아냈다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나이지리아전에서는 공격적인 이민아가 3선 혹은 2선에 포진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스피드가 좋은 이금민과 강채림,나이지리아전에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여민지가 함께 뛸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나이지리아전이 끝나면 마지막 상대가 노웨이인데,프랑스처럼 체격이 크로 한국보다 경험이 많은 강호이기 때문에 이번 나이지리아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노르웨이전에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윤덕여 감독은 역시 이번 경기에서 초반 실점을 하지 않는게 중요하다며 중반이 지나면 우리 선수들이 페이스를 잘 이끌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 이라고 전했습니다.


6월은 정말 축구팬들에게 있어 즐거운 달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새벽U-20월드컵 결승진출의 좋은 기운을 몰아 여자축구대표팀에게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상없이 좋은 활약 기대해보며 응원해 봅니다.